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대전서 "혁신성장 심장 전폭 지원"


입력 2019.03.15 13:40 수정 2019.03.15 13:40        고수정 기자

예산정책협의회서 '균형발전' '연구 인프라 조성'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운데)가 15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시·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회의장에 들어서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허태정 대전시장, 이 대표,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운데)가 15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시·민주당 예산정책협의회 회의장에 들어서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허태정 대전시장, 이 대표,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 ⓒ연합뉴스

전국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15일 대전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예산정책협의회에서 "(지역에서) 공공기관 이전, 균형발전을 위한 선도 사업을 많이 요구하는 것 같은데 현재 용역을 하고 있다"며 "용역 결과가 나오면 대전시와 협의를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방자치법이 이제 곧 통과된다. 지방이양일괄법도 함께 통과를 시키겠다"며 "여러 가지 권한을 지방으로 이양하는 절차가 금년 상반기 중에 마무리 되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숙원사업이) 지난해보다 더 짜임새 있게 예산에 반영될 것"이라며 "대전은 혁신성장의 심장이다. 저희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대전은 당초 혁신도시를 지정할 때 공공기관이 다수 소재한다는 등의 이유로 혁신도시 지정 대상에서 배제됐다"며 "그렇다보니 현재 법령상 지역인재 의무채용의 적용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같은 공공기관인데 혁신도시법 전후로 지역인재 채용을 달리한다는 것은 매우 불합리한 적용이고 또 지역인재 육성차원에서 큰 손실이라고 생각한다"며 "대전의 지역인재 유출은 대전의 손실일 뿐만 아니라 충청 전체의 손실이라고 생각한다. 관련법 개정에 대해 민주당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혁신성장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곳이 저는 이 대전이라고 생각한다"며 "대덕특구 재창조 사업이나 각종 연구 인프라 조성, 이를 위한 국가 균형발전 사업들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대전 예산정책협의회에 이어 충북도청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