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기업 간담회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3월 25일 21:04:18
    농정원,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기업 간담회 개최
    수출지원 방안 의견수렴 및 정보 공유
    기사본문
    등록 : 2019-03-15 18:28
    이소희 기자(aswith@naver.com)
    수출지원 방안 의견수렴 및 정보 공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오는 2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수출 촉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농기자재 수출활성화 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정원이 주관하는 이번 간담회는 농기자재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품목별 유망수출국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정부의 수출지원 방안에 대한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농정원은 농기자재 유망수출국에 대한 현지조사를 직접 실시하고 8개 품목(농기계·사료·친환경자재 등)에 대해 수출이 유망한 8개국의 농업현황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이는 수출기업의 해외진출과 판로 확보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외정보조사로는 유망수출국 대상 농업현황, 유통·경쟁구조, 진입장벽(인·허가, 테스트), 바이어정보·수출전략정보 등이 포함된다.

    또한 농정원에서는 수출활성화 로드맵 수립 등에 대한 농기자재 수출지원서비스 전략 수립 연구 방향을 발표, 참석한 기업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팜, 농기계, 친환경농자재 주요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발표(신한에이텍, LS엠트론, 누보)와 올해 3월 구축된 ‘농기자재 수출지원정보서비스’에 대한 소개 등이 수출기업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농정원은 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선정된 24개 농자재기업과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운영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정윤용 농정원 국제통상협력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농기자재 유망수출국 진출에 필요한 현지정보와 품목별 수출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통해 농기자재 산업의 수출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농기계·친환경농자재·시설자재·종자·농약·비료·사료·동물용의약품 등 농기자재 관련 협회 담당자와 농업정책 전문가·정책담당자·수출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데일리안 = 이소희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