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홍원표 삼성SDS 대표 “대외사업 확대...4대 전략분야 M&A 추진”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6일 13:11:49
    [주총] 홍원표 삼성SDS 대표 “대외사업 확대...4대 전략분야 M&A 추진”
    재무제표 승인, 사내 이사 재선임, 배당금 등 주요 안건 통과
    기사본문
    등록 : 2019-03-20 13:44
    이호연 기자(mico911@dailian.co.kr)
    ▲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지난 14일 잠실 캠퍼스에서 열린 '클라우드 보안 미디어데이'에서 발표하고 있다. ⓒ 삼성SDS

    재무제표 승인, 사내 이사 재선임, 배당금 등 주요 안건 통과

    삼성SDS는 20일 잠실 삼성SDS 캠퍼스에서 제3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는 재무제표 승인, 홍원표 대표이사의 사내 이사 재선임, 정관 일부 변경, 이사 보수한도액, 1주당 2000원 배당금 승인 등의 안건이 통과됐다.

    삼성SDS는 지난해 매출액 10조 342억원, 영업이익 8774억원을 달성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 경영방침을 ‘대외사업 확대를 통한 혁신적 성장’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회사 비전인 ‘Data-driven Digital Transformation Leader’를 더욱 공고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원표 대표는 또한 4가지 중점 추진 사항으로 ▲대외/해외사업 확대 ▲글로벌 사업수행 체계 정립 ▲신기술 기반 고객 IT혁신 선도 ▲물류 운영 고도화와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삼성SDS는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해외사업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IT서비스 4대 전략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전략적 투자와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데일리안 = 이호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