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바른미래 "청와대, 7대 인사검증 기준은 '면죄부 기준'"


입력 2019.03.23 16:00 수정 2019.03.23 17:11        이동우 기자

"국민 우롱하는 허울뿐인 기준 폐기돼야"

"국민 우롱하는 허울뿐인 기준 폐기돼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바른미래당은 23일 문재인 정부 7명의 장관 후보자에 대한 각종 부적격 의혹 제기와 관련해 청와대의 7대 인사검증 기준은 ‘면죄부 기준’이라며 차라리 폐기하라고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개각 인사에 대한 들끓는 여론에도 청와대는 ‘다 체크한 내용’이라고 무시했다”며 “알고도 했다면 직무유기라는 점, 같이 책임져야 한다는 점까지 ‘스스로 체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청와대의 7대 인사검증 기준은 검증 기준이 아니라 ‘면죄부 기준’이란 걸 또 목격하는 것이 씁쓸하다”며 “국민을 우롱하는 허울뿐인 기준은 폐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벌써 11명의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이 있었다”며 “염치가 있으면 또다시 밀어붙일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이미 사안이 중대하고 명백한 인사는 대통령 스스로 시급히 철회함이 마땅하다”며 덧붙였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