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북미 최대 건축 디자인쇼서 혁신 선봬


입력 2019.03.24 10:00 수정 2019.03.24 09:15        이홍석 기자

뉴욕 ‘건축 다이제스트 디자인쇼’ 참가...다양한 혁신 주방가전 전시

LG전자 모델들이 2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건축 다이제스트 디자인쇼’에서 이상적인 환경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한 '칼럼형 와인셀러'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2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건축 다이제스트 디자인쇼’에서 이상적인 환경에서 와인을 보관하기 위해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한 '칼럼형 와인셀러'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뉴욕 ‘건축 다이제스트 디자인쇼’ 참가...다양한 혁신 주방가전 전시

LG전자는 21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건축 다이제스트 디자인쇼(Architectural Digest Design Show)’에 참가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적극 알렸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북미 최대 건축 및 가구 디자인 전시회로 건축·가구·조명·인테리어·가전제품 등 4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미국 빌트인 시장은 약 11조 원 규모로 단일 국가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가구사들이 주도권을 쥐고 있는 유럽 빌트인 시장과는 달리 건축가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주요 고객이 되는 대표적인 빌더(Builder) 시장이기도 하다.

LG전자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Dual-Fuel Pro Range) 등 혁신적인 주방가전을 선보였다.

칼럼형 와인셀러는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와인을 보관하기 위한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는 가스레인지·인덕션·오븐을 모두 탑재했다. 음식을 미지근한 물 속에서 천천히 익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수비드(sous-vide)’ 조리, 고온의 증기로 조리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스팀조리, 열을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익혀주는 ‘프로컨벡션(Pro Convection)’ 기능 등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도가 높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적은 에너지로도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와 고출력의 열을 구석구석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조리해주는 ‘프로히트 컨벡션(ProHeat Convection)’을 갖췄다.

또 오븐 안에 남은 음식 찌꺼기를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스피드 클린(Speed Clean)’과 식기세척기의 ‘파워스팀(Power Steam)’,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요리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성능을 갖췄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앞세워 명품 주방가전 시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