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희진 부모살해 피의자, 지난해 주식투자 피해자 만나"


입력 2019.03.24 15:45 수정 2019.03.24 15:46        스팟뉴스팀

경찰 "이번 살인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성은 확인 안 돼"

경찰 "이번 살인사건과 직접적인 관련성은 확인 안 돼"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연합뉴스 이희진 부모 살해 피의자 ⓒ연합뉴스


'이희진(33·수감 중) 씨 부모살해' 사건의 주범격 피의자 김모(34) 씨가 범행 전 이 씨의 불법 주식거래 등으로 손실을 본 피해자와 만났던 사실이 확인됐다.

24일 김 씨 측 변호인과 경찰 등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해 말 이 씨의 불법 주식거래와 투자유치 등으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의 인터넷 카페모임 관계자를 한 차례 만난 것으로 파악됐다.

당시 김 씨는 해당 관계자를 통해 현재 구치소에 복역 중인 이 씨가 빼돌린 재산이 더 없는지, 이 씨의 가족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등 이 씨 관련 정보를 얻어내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씨가 피해자를 만난 사실로 미뤄볼 때 이 씨는 적어도 지난해 말부터 이 씨 집안을 타깃으로 한 범행을 염두에 두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김 씨 측 변호인은 "김 씨가 사건 전에 인터넷 카페 관계자를 만나 이런저런 얘기를 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김 씨가 카페 관계자를 만난 횟수는 단 한 번뿐이고, 그 관계자의 진술을 살펴봤을 때 당시 만남과 이 씨 부모살해 사건의 직접적인 관련성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자세한 내용은 수사 중이라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다수의 증권 전문방송 등에서 주식 전문가로 활약했던 이 씨는 지난 2016년 9월 금융투자업 인가를 받지 않고 투자매매회사를 세워 2014년 7월부터 2016년 8월까지 1,700억 원 상당의 주식을 매매하고 시세차익 약 130억 원을 챙긴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로 구속기소 됐다.

이들로 인해 손실을 본 피해자들이 소송 등을 위해 인터넷에 카페를 개설했는데 회원 수만 1200명에 달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