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내 최대 지식산업센터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몰’ 상업시설 분양


입력 2019.03.25 10:08 수정 2019.03.25 10:22        권이상 기자

다산신도시의 핵심입지, 특화설계, 사통팔달 교통망 등 갖춰

빌리지 컨셉의 외관과 미디어 파사드 적용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 조감도. ⓒ데일리안DB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 조감도. ⓒ데일리안DB


‘新판교’로 떠오르고 있는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단지 내 트램노선과 영화관 등을 갖춘 초대형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이 공급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자족용지 3블록에 들어서는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는 연면적 33만1454㎡에 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이곳은 뛰어난 입지와 특화설계 등 강점이 많아 2019년 가장 주목받는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로 꼽힌다.

지식산업센터에 캠퍼스라는 명칭을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프리미어 캠퍼스’는 ‘최고의’, ‘첫번째의’라는 뜻을 가진 ‘premier’와 ‘대학 교정’ 등을 뜻하는 ‘Campus’를 합한 것이다.

단순한 업무공간이 아닌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샘솟는 최고의 복합공간을 뜻한다.

특히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기업들이 사옥을 캠퍼스라 부르며, 그곳에서 일하고 먹고 쉬면서 혁신을 만들고 있는 것을 모티브로, 대한민국 첫 번째 캠퍼스가 다산신도시에서 시작됨을 의미한다.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는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와 상업시설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몰’로 구성된 국내 최대 비즈니스 복합문화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4만7944㎡에 왕숙천 파노라마 조망과 공원 조망이 가능한 쾌적하고 여유로운 업무공간으로 조성된다.

총 1757실로 구성되며, 입주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프리미어오피스, 섹션오피스, 에틱오피스, 캠퍼스하우스(기숙사)로 설계했다.

특히 에틱오피스(Attic Office)는 프리미어 캠퍼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으로, 전용면적 내부에 누다락과 화장실이 적용돼 있으며, 지식산업센터로 구분되지만 업무용 오피스텔과 접목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최대 층고는 6M(일부호실 제외)로, 개방감 및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으며, 5개동 중 1개동 2~5층은 1.5T/㎡, 6~10층은 1T/㎡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3M 광폭 복도설계로 물류이동이 편리하고, 40FT 컨테이너 입차, 화물E/V 4대 가동 등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시설들이 도입된다.

상업시설인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약 12배인 연면적 8만3510㎡ 규모로, 수도권 동북부권역 단일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스트리트 몰로 조성된다.

특히 유럽풍 빌리지 컨셉의 외관 디자인과 스트리트몰 최초로 상부벽면에 미디어 파사드 설계가 도입됐으며, 연간 800만 명의 방문객 유입이 예상되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단지 바로 앞에 개점될 예정이라, 노원, 중랑, 강동, 강북, 구리, 남양주 등 수도권 동북부 지역 시민들의 대표 쇼핑•문화 메카로서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다.

스트리트 몰 전국 최초로 트램노선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단지 내 트램노선과 최적의 보행 동선을 갖춰 고객들은 편리한 이동 및 쇼핑을 할 수 있게 되며, 트램 정거장을 중심으로 상가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풍부한 수요도 자랑거리. 단지 내에 전용면적 4,683㎡ 규모의 CGV영화관과 전용면적 2057㎡ 규모 대형 서점, 4346㎡ 규모 대형 스파, 24개 레인 락볼링장, 구리 롯데아울렛 플레이티카와 비슷한 전용면적 1710㎡ 규모의 키즈카페 등 수요를 흡수하는 다양한 앵커시설(상업시설 중 약 40%)이 조성돼 많은 유동인구가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다산 1동(구도심) 1만1,621세대, 다산 진건지구 1만4429가구, 다산 지금지구 9341가구는 물론 향후 조성될 왕숙신도시 등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앵커시설은 사업시행사가 앵커시설 외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위해서 보유할 예정이며, 국내 유명 상업 시설 임대차 섭외 업체와 업무제휴하며, 상업시설 분양자에게 임차인을 알선하는 서비스도 적극검토 중이다.

다산 프리미어 캠퍼스는 ‘新판교’로 불리는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를 갖춘 것으로 평가 된다. 사업지 바로 앞에 2021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개점 예정이며, 왕숙천이 인접해 있고 주변에 공원도 조성돼 쾌적한 업무환경을 갖췄다.

인근에는 8호선 연장 다산역(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며, 현재 운행 중인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이 잘 갖춰져 있고 전용 셔틀 버스 운행(예정)으로 출퇴근과 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북부간선도로 및 외곽순환고속도로, 43번 국도 등 광역 접근성이 우수하여 물류 이동에도 편리하다.

사업지인 남양주 다산신도시는 GTX-B노선(계획)과 Super-BRT 및 왕숙신도시 조성에 따른 교통개선의 최대수혜지로 꼽히는 만큼,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도농고등학교 옆, 남양주시 다산동 6143번지에 위치한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