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방탄소년단 RM "사랑의 힘 얘기하고 싶었다"


입력 2019.04.17 11:19 수정 2019.04.17 11:29        부수정 기자

'MAP OF THE SOUL: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MAP OF THE SOUL: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로 컴백한 소감을 밝혔다.

17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 발매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리더 RM은 "지난 2년 6개월 동안 과분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을 겪었다"며 "우리를 여기까지 올 수 있게 한 사랑의 힘을 이야기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RM은 "사랑의 힘을 통해 세상을 알아가는 게 흥미로웠다"며 "팬분이 느끼는 즐거움과 기쁨이 우리의 행복이다"고 전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의 활동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앨범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연작인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의 포문을 여는 첫 앨범이다. 방탄소년단이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꿈을 이루고 글로벌 스타가 된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들이 얻은 힘, 그 힘의 근원과 그늘, 그리고 힘을 통해 나아가야 할 내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울러 내면을 비롯한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즐거움을 진솔하게 풀어냈다.

앨범엔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인트로인 '인트로 페르소나(Intro : Persona)'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는 펑크 팝(Funk Pop)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에 참여해 사랑의 즐거움에서 오는 설렘의 감정이 다채롭게 표현된 것은 물론, 듣기 쉬운 멜로디로 구성됐다.

슈가는 "부제 'Boy With Luv'는 '상남자'의 'Boy With Luv'와 맞닿아 있는데 작고 소박한 것에 대한 즐거움을 담았다"면서 "우리의 시작, 처음을 생각하다 보니 이 곡이 나오게 됐다"고 말했다.

할시와 협업에 대해선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아티스트가 필요했는데 할시가 적격이었다"며 "즐겁고 만족할 만한 작업이었다"고 미소 지었다.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노래를 풀어나가는 RM의 솔로 곡 '인트로 페르소나(Intro : Persona)'와 나를 둘러싼 세계에 대한 인간적인 관심에서 출발한 '소우주 (Mikrokosmos)', '홈(HOME)'은 힘들고 외로울 때 돌아가고 싶은 집을 팬들이 있는 곳으로 표현했다.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이 참여한 '메이크 잇 라이트(Make It Right)'는 아련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곡으로, 힘든 시절 자신을 알아봐준 상대에 대한 사랑과 치유 과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제이홉, 진, 정국으로 구성된 새로운 조합의 유닛 곡 '자메 뷔'(Jamais Vu),',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강렬한 비트와 진의 로킹(Rocking)한 애드리브 보컬이 인상적인 방탄소년단표 힙합 곡 '디오니소스'(Dionysus)가 포함됐다.

이번 앨범은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에 올랐으며,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4월 12일자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과 함께 미국 '톱 200' 차트에서 4위에 올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아울러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차트에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앨범 발표와 동시에 공개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37분께 유튜브 실시간 조회수로 1억건을 넘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37시간37분 만이다.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이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