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KISTI, AI 분야 전문인력 육성


입력 2019.04.18 16:20 수정 2019.04.18 16:25        이호연 기자

4차산업혁명 인재육성 인프라 마련

대국민 참여 교육, 체험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18일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오른쪽, 부사장) 최희윤 KISTI 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 18일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오른쪽, 부사장) 최희윤 KISTI 원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

4차산업혁명 인재육성 인프라 마련
대국민 참여 교육, 체험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KT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18일 인공지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시 동대문구 KISTI 서울분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 최희윤 KISTI 원장, 안부영 KISTI 과학데이터스쿨 센터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인공지능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교육 과정 공동 개발 ▲공동 프로젝트 발굴 및 사업 추진 ▲연구개발 인력 교류 ▲국내외 행사 공동개최 및 참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연내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행한다는 목표다. 올해 KISTI에서 주관하는 국가슈퍼컴퓨팅 청소년캠프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KT의 인공지능 교육 교구재인 AI 메이커스키트 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KISTI는 지난해 과학데이터스쿨을 신설해 데이터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및 과학기술 대중화를 위한 대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발굴 및 운영하고 있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 성과와 고성능 인프라를 활용해 전문 인력 양성뿐 아니라 KT와의 공동 사업 추진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재 KT 부사장은 “국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인프라가 아직 부족한 상황”이라며 “KT가 KISTI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분야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강조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