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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 입점


입력 2019.04.22 08:42 수정 2019.04.22 08:42        최승근 기자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온라인 시장을 잡기 위해 롯데백화점이 아울렛 카드를 꺼내 들었다.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에 오는 25일 ‘온라인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이 오픈한다.

이번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 오픈으로 엘롯데 내 백화점 상품과 아울렛 상품이 분리돼 운영 판매되며,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에서는 다양한 이월 패션 상품들이 정상가 대비 최대 60~70% 가량 저렴하게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아울렛을 오픈한 것은 최근 다양한 온라인 쇼핑 업체들이 가격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지속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미지를 확립시켜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됐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자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업태에서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울렛’이라는 카드를 꺼내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아울렛’의 경우 유명 브랜드의 이월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롯데 아울렛의 최근 3년간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8년에 9.6%, 2017년 8.9%, 2016년에 10.8% 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에서는 25일부터 5월1일까지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국내외 유명 핸드백 브랜드 프라이스 챌린지’ 이벤트를 선보여 생로랑, 발렌티노, 버버리, 훌라, 쿠론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상품으로 ‘생로랑 비키백’을 198만원에, ‘펜디 투쥬르 스몰 숄더백’을 159만원에, 선보인다. 또한, ‘스포츠/레저 인기상품 특집전’을 준비해 ‘프로스펙스’, ‘머렐’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크록스’의 첼시부츠를 3만9900원에, ‘핏플랍’ 아이쿠션을 2만9900원에, ‘프로스펙스’의 키즈샌들을 1만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남성/여성 봄 패션 제안전도 선보여 CC콜렉트, EnC, JJ지고트 등 영패션 브랜드의 1~2년차 이월 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플라스틱아일랜드’의 티셔츠를 1만1600원에, ‘폴햄’ 의 바람막이 집업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해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에서 5만원 이하 상품 중 갖고 싶은 상품을 캡쳐한 후 인스타그램에 #엘롯데가쏜다 #엘롯데 #아울렛신규오픈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10명을 선정해 해당 상품을 직접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추대식 롯데백화점 엘롯데 부문장은 “온라인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오프라인 아울렛이 아닌 온라인에서도 상시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실 수 있게 됐다”며 “항상 새로운 시스템과 함께 저렴한 상품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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