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메디포럼 신규지정, 26일부터 K-OTC 시장서 거래 개시


입력 2019.04.24 17:52 수정 2019.04.24 17:53        최이레 기자

신약 개발 주력하는 바이오 기업⋯지정동의서 제출 완료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는 메디포럼이 K-OTC시장에 지정동의서를 제출함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거래가 시작된다고 24일 밝혔다.

동의지정제도는 '모집‧매출실적' 요건을 제외한 모든 지정기업 요건을 충족한 기업이 'K-OTC시장 지정동의서'를 제출하면 거래가능기업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 개발 및 사업화 등 신약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바이오기업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치매치료제 임상3상 허가를 받아 임상전문기관인 LSK글로벌파마서비스와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메디포럼 관계자는 "양도세 부담 없이 안전하게 거래하기를 원하는 주주들의 요청에 따라 K-OTC시장에 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현재 진행 중인 치매치료제 임상3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만큼, K-OTC시장을 통해 더욱 많은 주주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적정한 기업가치도 평가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창화 증권·파생상품서비스본부장은 "최근 상장사례 증가, 기술분석보고서 발간 지원 등에 따라 K-OTC시장이 기업가치 제고와 투자유치에 기여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K-OTC시장이 유망기업의 혁신성장 발판으로서 기능하도록 거래기업을 확대하고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이레 기자 (Ir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이레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