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립항공박물관 캐릭터 이름을 정해주세요”


입력 2019.04.25 11:00 수정 2019.04.25 10:05        이정윤 기자

내년 상반기 개관 예정…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실시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김포공항 인근에 국립항공박물관을 건립 중이다. 이 박물관을 통해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역사와 발전상을 소개하고 모의 관제, 항공분야 직업 탐색 등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일반 국민이 항공산업과 항공문화에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국립항공박물관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과 애정을 높이고 국민과 함께 하는 박물관을 만들기 위해 오는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국립항공박물관 캐릭터 이름에 대한 국민 참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국립항공박물관 캐릭터는 우리나라 항공기 제작산업의 상징성을 고려해 국토부의 연구개발(R&D) 사업을 통해 개발된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항공기인 KC-100(나라온)과 최초 레저용 초경량 항공기인 KLA-100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현재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 시리즈에서 국립항공박물관을 출동기지로 하는 캐릭터로 향후 출연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는 설문조사 이벤트로 참여자 중 무작위로 5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내달 8일에 증정할 예정이다.

김희경 국토부 항공정책과 항공박물관팀장은 “이번 설문조사가 국립항공박물관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항공산업과 항공문화에 한층 더 친숙히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