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은 이사회,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 설립 확정


입력 2019.04.25 18:56 수정 2019.04.25 19:31        배근미 기자

25일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 설립안 통과…연내 2~3개 이관

이대현 전 수석부행장 초대 대표...12명 인원 시작 점진 확대키로

산업은행이 25일 이사회를 통해 향후 산은 출자회사 관리, 산업구조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할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의 설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연합뉴스 산업은행이 25일 이사회를 통해 향후 산은 출자회사 관리, 산업구조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할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의 설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연합뉴스

산업은행이 25일 이사회를 통해 향후 산은 출자회사 관리, 산업구조조정 등의 업무를 수행할 구조조정 전담 자회사 'KDB인베스트먼트㈜'의 설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산은이 재무구조조정 과정 등에서 취득한 출자회사 주식을 인수하여 사업구조조정 등을 수행하고 신속하게 시장에 매각함으로써, 산은 출자회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채권금융기관 중심의 구조조정 체제를 보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 과정에서 산은의 구조조정 부담을 경감시킴으로써, 혁신성장 선도, 중소·중견기업 지원 등 산은 본연의 정책금융 역할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DB인베스트먼트는 사업 안정화 및 조속한 자산 이관 실행을 위해 설립 준비과정을 총괄 자문해 온 이대현 전 수석부행장을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초기 12명 내외의 인원으로 출범하여 향후 조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PE, 구조조정, 컨설팅, M&A 전반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갖춘 시장 전문가 영입을 통해 조직을 구성함으로써 전문성을 확보하고, 연내 2~3개사를 이관하여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