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의원실 점거’ 대진연,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점거 농성


입력 2019.04.25 19:54 수정 2019.04.25 19:55        스팟뉴스팀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들이 지난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나경원 의원실을 기습점거 했다 경찰들에게 연행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소속 대학생들이 지난 12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나경원 의원실을 기습점거 했다 경찰들에게 연행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소속 대학생 5명이 25일 강원 춘천시에 위치한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사무실에서 기습 점거 농성을 벌이다 경찰에 연행됐다. 대진연은 지난 12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실을 기습점거했던 단체다.

춘천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0분께 대진연 소속 강원지역 대학생 5명이 한국당 강원도당 사무실에 찾아가 “자유한국당 해체하라”, “김진태 의원 사퇴하라” 등 구호를 외치면서 점거농성을 벌였다.

또 사무실 건물 외벽에 ‘친일매국 적폐 정당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 ‘5‧18 망언 솜방망이 징계는 무효, 국민의 징계는 김진태 제명이다’ 등의 구호가 적힌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농성 중인 학생들을 퇴거시켜 달라”는 한국당 강원도당 측의 요청에 따라 점거 농성을 중단하고 퇴거할 것을 통보했다.

그러나 학생들이 거부하자 4명을 퇴거 불응 혐의로 체포하고, 나머지 1명은 임의 동행 형식으로 춘천경찰서로 연행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