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경원 "비례대표 확대하려 추첨까지…국민이 납득하겠나"


입력 2019.04.28 16:24 수정 2019.04.28 18:34        정도원 기자

"선거제, 정당 지도부가 찍는 비례대표만 확대

靑, 특감반 선임 안하면서 공수처 만들려 해

헌법파괴와 싸우지 않는건 정치인의 직무유기"

농성 중인 국회 행안위회의실 앞에서 기자회견
"선거제, 정당 지도부가 찍는 비례대표만 확대
靑, 특감반 선임 안하면서 공수처 만들려 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선거제·공수처 패스트트랙 강행을 저지하기 위한 투쟁을 지휘하고 있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헌법파괴 세력과 싸우지 않는 것은 정치인의 최대의 직무유기"라며 "문재인정권과 좌파야합 세력의 헌법파괴에 대한 반대투쟁은 방어권"이라고 단언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오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회의실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어 패스트트랙의 핵심인 선거제와 공수처법의 반(反)헌법성을 조목조목 주장한 뒤, 헌법상의 저항권을 발동해 끝까지 저지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이해찬 당대표도 모르고, 심상정 의원도 모른다. 국민은 알 필요가 없다고 한 선거법"이라며 "핵심은 국민이 직접 뽑는 지역구 국회의원 수는 줄이고, 정당의 지도부가 찍는 비례대표만 확대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한마디로 국민이 직접 (국회의원을) 뽑을 수 있는 국민주권을 박탈하는 게 연동형 비례대표제"라고 비판한 나 원내대표는 "법안에 수학표만 여섯 개가 나오고, 동수일 경우에는 추첨을 한다는 것도 나오는데, 추첨까지 한다는 것을 국민들이 납득하겠느냐"고 반문했다.

공수처와 관련해서는, 대통령 친인척 비리 감찰을 위한 특별감찰반을 선임하지 않고 있는 위법성을 지적하며 맞받았다.

조국 靑민정수석 페북과 민주당 고발전에 반격
"헌법파괴와 싸우지 않는건 정치인의 직무유기
한국당 의원 전원 고발하라…멈추지 않겠다"


나 원내대표는 "대통령 친인척 비리를 위해서는 특별감찰반을 청와대에 두게 돼 있는데, 이 정권 들어와서 선임하지 않는다. 있는 제도도 하지 않는다"며 "그러면서 공수처를 만들겠다고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공수처의 검사는 누가 지명할까, 공수처장은 누가 지명할까, 거기에서 답이 나온다"며 "공수처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의 홍위병 검찰을 만드는 제도"라고 성토했다.

이처럼 패스트트랙 강행 대상인 선거제와 공수처법의 잘못된 점을 지적한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의 고발전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저지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나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의 헌법수호 저항을 두고 '불법이다, 폭력이다'라는 고도의 프레임 공작으로 민주당이 왜곡하고 있다"며 "의원을 하루에 두 번씩이나 바꿔치는 불법, 야당 의원들에게 통지하지도 않은 회의를 통한 불법 상정에 우리가 저항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일축했다.

나아가 "어제(27일) 청와대 모 수석이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며 "우리는 정말 우리 자유한국당 의원 전원이 고발된다고 하더라도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받아쳤다.

정도원 기자 (united9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