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흥민·성용 어디?’ 박 터질 최종전, 코리안리거 실종


입력 2019.05.11 17:29 수정 2019.05.12 08:31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손흥민 징계, 기성용 부상으로 최종전 결장

선두와 4위 싸움 승자 최종전서 결정

본머스전 퇴장 징계로 리그 최종전에 나설 수 없게 된 손흥민. ⓒ 게티이미지 본머스전 퇴장 징계로 리그 최종전에 나설 수 없게 된 손흥민. ⓒ 게티이미지

모든 것이 걸려있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최종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리안리거의 모습은 이날 볼 수 없게 됐다.

EPL은 12일 오후 11시(한국시각) 20개 팀이 동시에 킥오프에 나선다. 올 시즌 그 어느 때보다 흥미진진했던 순위 싸움이 종착역에 다다른다.

카디프 시티, 풀럼, 허더즈필드 타운 등 세 팀이 일찌감치 차기 시즌 강등이 확정됐지만 상위권 우승 경쟁과 4위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특히 우승경쟁은 시즌 최종전까지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흐름으로 전개되고 있다.

선두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가 승점 95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 리버풀이 승점 94로 뒤를 바짝 쫓고 있다.

맨시티에 자력 우승 가능성이 남아있지만 리버풀도 끝까지 희망의 끝을 놓을 수 없다. 만약 리버풀이 최종전 승리로 승점 97을 기록하고도 준우승에 머문다면 이 또한 억울함의 역사로 기록될 듯 보인다.

차기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 4위 경쟁은 토트넘과 아스날 등 북런던 앙숙들의 2파전이다.

현재 승점 70을 기록 중인 토트넘이 4위, 아스날이 승점 67로 5위에 머물고 있다. 만약 최종전에서 토트넘이 패하고, 아스날이 승리하면 두 팀은 동률을 이루게 된다. 물론 골득실에서 8이 앞서 있는 토트넘이 여전히 4위 싸움에서 유리하다.

하지만 최근 챔피언스리그에서 그랬듯이 기적은 어디에서든 다시 나올 수 있는 법이다. 불과 이틀 전 챔피언스리그서 기적을 연출했던 토트넘이기에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는 없다.

여러 볼거리와 타이틀이 가득한 EPL 최종전이지만 아쉽게도 코리안리거의 모습은 한 명도 찾아볼 수 없게 됐다.

무릎 부상으로 시즌을 마감한 기성용. ⓒ 게티이미지 무릎 부상으로 시즌을 마감한 기성용. ⓒ 게티이미지

우선 손흥민(토트넘)은 지난 4일 본머스전 퇴장으로 3경기 출전 정지 징계가 확정됐다. 앞서 그는 본머스와의 리그 경기 도중 거친 파울로 다이렉트 퇴장을 당했다.

전반 43분 페널티 지역에서 상대 수비 3명에 둘러싸인 채 공을 빼앗긴 손흥민은 이 과정에서 반칙을 범했다. 이때 뒤에서 다가오던 레르마가 공을 주우려던 손흥민을 밀었다. 그러자 화가 난 손흥민이 레르마를 쓰러트렸고, 심판은 그 자리에서 곧바로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영국 진출 이후 손흥민의 첫 퇴장이다.

잉글랜드축구협회는 손흥민의 행동을 '폭력적인 행위'로 규정하고 3경기 출전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결국 손흥민은 에버턴과의 최종전 포함 차기 시즌 개막전에도 나설 수 없게 됐다.

기성용(뉴캐슬)은 무릎부상으로 일찌감치 시즌을 마감했다.

라파엘 베니테스 뉴캐슬 감독은 풀럼과의 최종전을 앞두고 기성용의 결장 소식을 알렸다. 이로써 기성용은 최종전에 나서지 않고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의 첫 시즌을 마치게 됐다.

올 시즌 손흥민과 기성용 등 코리안리거들의 활약에 밤잠을 설쳤던 국내 팬들 입장에서는 아쉬움 속에 흥미진진한 EPL 최종전을 지켜보게 됐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