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중앙회-중진공, 중기지원 협력 MOU 체결


입력 2019.05.13 11:04 수정 2019.05.13 11:06        김희정 기자

민간-공공 중소벤처기업지원 핵심기관 간 맞손

민간-공공 중소벤처기업지원 핵심기관 간 맞손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13일 중기중앙회관에서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오른쪽)13일 중기중앙회관에서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과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31회 중소기업주간의 첫 행사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및 공정거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및 공정경제 실현을 위해 상호 지원 사업을 연계하고 협력함으로써 중소기업 지원제도의 실효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대응 중소벤처기업 경쟁력 제고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 지원▲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및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불공정거래 피해 및 경영위기 기업 지원 ▲정책공조 추진 및 지역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기중앙회와 중진공은 제조현장 생산성 혁신을 위한 스마트 공장 확산,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해외 거점 활용을 통한 중소기업 해외진출 확산에 공동으로 나서게 된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355만 중소기업 권익을 대변하는 ‘중기중앙회’와 중소벤처기업 지원 대표기관인 ‘중진공’이 만나 협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향후 중소벤처기업 현장부터 해외진출까지 중기중앙회와 더욱 긴밀한 협업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통해 유니콘 기업이 더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