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 이벤트 진행


입력 2019.05.14 10:59 수정 2019.05.14 10:59        조재학 기자
(주)한화는 스승의 날을 맞아 회사 내 마음 속 스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편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한화 (주)한화는 스승의 날을 맞아 회사 내 마음 속 스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편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한화

(주)한화는 스승의 날을 맞아 회사 내 마음 속 스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편지’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직원들이 회사 생활 중 ‘마음의 스승’으로 생각하는 직장 선배에게 감사편지를 응모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 중 5개의 사연을 선정해 스승의 날을 앞두고 직접 작성한 편지와 꽃다발 등의 선물을 전달했다.

최우수 사연으로 선정된 김준걸 기술영업팀 대리는 “기술영업이라는 새로운 업무 적응에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당시 팀장님의 따뜻한 격려와 직무 코칭 덕분에 빠른 시간 안에 극복 할 수 있었다”며 “돌이켜보면 팀장님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정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직장 스승’ 덕에 결혼을 앞두게 됐다는 사연도 있었다. 대전사업장의 백세영 주임연구원은 “입사 후 급격한 체중 증가로 힘들어 하던 때 박진수 기술원과 함께 운동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자신감을 되찾아 지금의 예비신부를 만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주변 직원들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신입사원 때 큰 도움을 주신 당시 팀장님께 전화 한번 드려야겠다’, ‘동료들간에 소소하면서도 재밌는 이야깃거리가 생겨서 좋았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 이번 ‘스승의 날 감사 편지’ 이벤트를 비롯해 ‘한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 ‘당신의 신입사원에게 투표하세요’ 등 소통을 강조한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해 다양한 소통 이벤트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한 ‘감사 편지’ 이벤트의 더 자세한 내용은 으는 15일 한화 공식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