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심원들' 문소리의 힘…빈틈없는 연기 내공 호평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5월 19일 19:11:04
    '배심원들' 문소리의 힘…빈틈없는 연기 내공 호평
    기사본문
    등록 : 2019-05-15 11:18
    이한철 기자(qurk@dailian.co.kr)
    ▲ 영화 '배심원들'의 문소리가 독보적인 연기 내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배우 문소리가 영화 '배심원들'을 통해 빈틈 없는 연기내공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15일 개봉한 영화 '배심원들'에서 문소리는 강단 있고 인간적인 재판장 '김준겸'역으로 완벽 분했다. 찰나의 눈빛, 목소리 톤, 작은 제스처까지 조절하며, 대체 불가한 밀도 높은 연기를 선보인다.

    '배심원들'은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어쩌다 배심원이 된 보통의 사람들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탁월한 연출로 웃음과 긴장감을 오가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공감을 선사한다.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과 경쾌한 전개, 따뜻한 감동으로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이목을 끌어왔다.

    극에서 문소리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재판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소신 있게 재판을 감행하는 재판장 '김준겸' 캐릭터를 생생하게 구현해냈다.

    문소리는 "실제 판사들을 만나보니, 오랜 시간 한길을 걸어온 사람들이더라. 그들의 '단단한 힘'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려 노력했다. 억양, 행동, 소품 어느 하나 허투루 준비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캐릭터 연구를 위해 실제 여성 판사들에게 자문을 구하며 국민참여재판까지 참관했다는 후문이다.

    소품, 말투, 걸음걸이까지도 면밀히 연구해 '김준겸' 캐릭터에 생생한 숨을 불어넣은 배우 문소리.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힘있게 극의 중심을 잡는 것은 물론, 관객의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이다.

    시사를 통해 미리 영화를 본 누리꾼들은 "역시 문소리! 연기 장인!" "문소리! 두말 필요 없는 충무로 보석! 대한민국 대표 '믿보배'" "연기 장인 문소리! 영화 '배심원들' n차 관람각" "멋짐 오진다! 재판장 문소리!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오늘 개봉한 영화 '배심원들'에서 디테일한 연기로 '충무로 대표 배우'의 진가를 발휘한 문소리는 오는 5월 19일 MBC 예능 '가시나들'에 출연한다.[데일리안 = 이한철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