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현아 "'한센병 발언' 부적절…제 미숙함 결과"


입력 2019.05.17 14:58 수정 2019.05.17 21:19        조현의 기자

발언 하루 만에…"환우·가족에게 진심으로 사죄"

발언 하루 만에…"환우·가족에게 진심으로 사죄"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장에서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빗댄 것에 대해 한센병 환우들과 그 가족분들께 사과한다며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장에서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빗댄 것에 대해 한센병 환우들과 그 가족분들께 사과한다며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의원은 17일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빗댄 데 대해 "부적절한 비유로 고통받고 계신 한센병 환우들과 그 가족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힌 뒤 "현실 속에서 존재하는 여러분의 고통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한 제 잘못과 미숙함의 결과임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구구절절 해명하지 못하는 것은 행여나 (한센병 환자들에게) 더 큰 상처가 되지 않을까 (우려)하기 때문"이라며 "남은 의정활동을 성실하고 진실되게 하면서 그 빚을 갚겠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정치인의 언어가 맥락으로 전달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제가 어떤 맥락에서 그 얘기를 했는지에 대해선 여러분도 알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그는 전날 YTN과의 방송 인터뷰에서 "상처가 났는데도 고통을 느끼지 못한 채 방치해 상처가 더 커지는 병이 한센병"이라며 "만약 문 대통령께서 본인과 생각이 다른 국민들의 고통을 못 느낀다면 이를 지칭해 의학용어를 쓸 수 있다고 본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