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감원, 전국민 금융교육 관심 제고 위한 '제14회 금융공모전' 개최


입력 2019.05.19 12:00 수정 2019.05.17 15:52        배근미 기자

금융창작물 및 우수프로그램, 체험수기 및 대학생 콘테스트 등 4개 분야

공모 현황 ⓒ금융감독원 공모 현황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이 금융교육 중요성에 대한 전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및 금융협회와 공동으로 제14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알 밝혔다.

공모분야는 금융창작물과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금융생활 체험수기 및 대학생 금융콘테스트 부문 등 4개 분야로 오는 20일부터 9월 9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금감원은 이를 통해 총 174명(개인 149명, 단체 25개)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분야 별로는 '금융창작물'의 경우 금융거래 경험과 금융의 중요성 등 금융생활 관련 주제를 다양한 방식(글짓기, UCC, 포스터, 만화)으로 작성하면 된다. 전국 초・중・고교생 및 해당 연령(‘01.1.1.~’12.12.31.생) 청소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과 단체(우수학교 및 교사) 별로도 상이 수여된다.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의 공모자격은 금융유관기관과 금융회사 등 금융교육 실시기관으로, 우수한 금융교육을 실시한 5개 기관(최우수상 1곳, 우수상 4곳)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또 성인(200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이라면 금융생활 체험수기에 참여할 수 있다. 금융거래나 금융회사 이용, 금융관행 개혁 관련 체험 관련 내용이면 가능하며 최우수상 1명을 포함해 총 5명을 대상으로 상이 수여된다.

아울러 전국 대학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대학생 금융콘테스트도 진행된다. 금융교육, 금융소비자보호, 금융관행 개혁, 금융신상품 등에 대한 아이디어 출품이 가능하며 총 5개 동아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금감원 금융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작품은 온라인(금융교육 홈페이지)이나 이메일(education@fss.or.kr) 혹은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금융감독원 금융교육국 금융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송부하면 된다.

금융당국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2단계 심사(예비심사, 본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심사위원은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후 오는 10월 중순경 금융교육 홈페이지에 수상자 공고 및 개별통지를 통해 수상자가 발표되고 10월 하순 시상식이 개최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작품과 프로그램은 금융감독원 등의 금융 교육시 활용될 예정"이라며 "전국의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 성인, 교사 및 학교, 금융교육 실시 기관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