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 장자연 사망 의혹, '다시 원점으로...'


입력 2019.05.20 18:11 수정 2019.05.20 18:12        김명신 기자
고 장자연 문건은 사실에 부합하지만 리스트 존재 여부는 진상 규명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 SBS 고 장자연 문건은 사실에 부합하지만 리스트 존재 여부는 진상 규명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 SBS

고 장자연 문건은 사실에 부합하지만 리스트 존재 여부는 진상 규명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장자연 사건'은 장씨가 2009년 3월 기업인과 유력 언론사 관계자, 연예기획사 관계자 등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법무부 산하 검찰과거사위원회(과거사위)가 20일 정부과천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장자연 사건'의 의혹과 관련해 최종심의 결과를 발표했다.

장자연의 친필로 자신의 피해 사례를 언급한 문건은 대체로 사실에 부합하지만 '장자연 리스트' 존재 여부는 진상 규명이 불가능하다고 결론지었다. 조선일보 외압 의혹, 수사 미진 부분 등은 있었지만 핵심 의혹 등에 대한 수사권고는 어렵다고 전했다.

과거사위는 지난 13일 대검찰청 검찰과거사 진상조사단(조사단)에서 13개월간의 조사 내용을 담은 '장자연 보고서'를 제출받아 이에 대한 검토 및 논의를 해왔다.

과거사위는 장씨 소속사 대표 김모씨가 이종걸 의원 명예훼손 사건에서 위증한 혐의에 대해서만 수사를 개시해달라고 권고했다.

앞서 고 장자연의 사망 이후 관련 장씨가 지목한 핵심 인물들이 모두 무혐의 처분돼 의혹이 이어졌고, 이에 조사단이 과거사위 권고에 따라 지난해 4월 2일부터 이 사건을 다뤘지만 결국 수확없이 마무리 되게 됐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