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JB금융,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고객 편의 강화


입력 2019.05.21 09:16 수정 2019.05.21 09:16        부광우 기자

JB금융그룹은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열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주부터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 전북은행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비밀번호 오류삭제와 분실신고 철회를 비롯한 기존 업무뿐 아니라 모바일 순번 대기표 발급 서비스와 결제계좌 변경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스마트뱅킹 무방문 서비스를 확대 개편함으로써 한층 더 쉽고 빠른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만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 광주은행은 지난해 말 영업점 방문 없이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뱅킹 특화서비스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대출 연장과 마이너스 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 결제계좌 변경, 이자 납입일 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의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히 최근 도입한 모바일 채팅상담에 이어 하반기에는 금융상담 챗봇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JB우리캐피탈은 비대면 다이렉트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과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함으로써 리테일 영업 성장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다이렉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상품군을 확대해 고객 편의를 늘리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JB금융 관계자는 "지속적인 비대면 서비스 확대시행을 통해 다양한 금융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