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5월 외식의 달…푸드페스타·스타 셰프 재능기부 등 행사


입력 2019.05.21 16:10 수정 2019.05.21 16:11        이소희 기자

한 달간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한 달간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5월 외식의 달을 맞아,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강연회와 맛집 알리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농식품부는 20일 푸드페스타 2019(Food-Festa) 백배 즐기기 ‘외식 톡톡(talk, talk)’을 개최했다. ‘외식톡톡’은 푸드페스타 재능기부단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침체된 외식경기의 회복과 외식업주들의 활력제고를 위해 스타급 셰프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여했다.

푸드페스타(Food-Festa)는 외식 소비촉진과 건전한 외식문화의 조성을 위해 외식업, 농업 관련단체 및 소비자단체 등이 함께 하는 범국민 참여행사다.

이번 토론에 참여한 에드워드 권, 이재훈 셰프는 외식경영의 철학과 노하우 등에 대해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청년 셰프 및 외식업 경영주와 이야기를 나눴으며,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는 최근의 외식시장 트렌드를 소개했다.

또한 푸드페스타의 주요 행사인 ‘우리 동네 맛집 알리기’ 행사도 외식의 달인 5월 한 달 간 온라인(www.food-festa.com)을 통해 지속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인스타그램(instagram.com)계정에서 필수 핵심어표시(해시테그, #푸드페스타2019, #맛집추천, #지역명) 등과 함께 외식업소의 상호가 나타나는 외식활동 인증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소비자의 추천을 많이 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명예의 전당’을 구성하며, 향후 맛집 맵 제작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