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中인민일보 “美, 과학기술 패권주의로 타국 발전 권익 억눌러”


입력 2019.05.26 14:22 수정 2019.05.26 14:22        스팟뉴스팀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가 미중 무역전쟁 확산 이후 매일 미국을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민일보는 이날 “미국이 시대의 흐름에 역행해 과학기술 패권주의를 내세워 다른 나라 발전의 합리적 권익을 억누르려 한다”라며 “상식을 무시하고 정상적인 과학기술 협력과 시장 경쟁에 간섭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를 포함한 미국 일부 정치인들이 ‘중국이 미국에 최대의 생존 위기를 일으켰다’라거나 ‘중국이 미국의 과학기술 주도 지위를 대신하려고 기술을 훔치고 있다’, ‘5G 경쟁은 미국이 꼭 이겨야 하는 승부’라고 한다면서 “비열한 수단으로 경쟁자를 누른다고 미국 정보기술이 발전하지는 않으며 미국이 5G 네트워크 건설에서 뒤처지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대중국 초강경파인 배넌은 5G 기술의 선도업체인 화웨이를 미국과 유럽에서 몰아내는 것이 중국과 무역협상을 하는 것보다 “10배는 중요하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인터뷰에서 최근 말했다.

인민일보는 “자유경쟁과 시장경제를 표방하는 미국이 국제무역 규칙을 무시하고 걸핏하면 보호무역주의의 큰 방망이를 휘둘러 다른 나라의 과학기술기업을 억누르면 국제사회의 신뢰를 얻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미국이 중국 발전의 정당한 권리를 가로막으려 한다면 헛수고가 될 것”이라면서 “시대의 흐름은 막을 수 없다. 미국은 잔재주나 부당한 방법으로 선두 지위를 지킬 수 없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