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오신환 "이인영·나경원, 6월 국회일정 회담 개최하자"


입력 2019.05.31 10:40 수정 2019.05.31 10:40        이동우 기자

"지긋지긋한 국회 파행 종지부 찍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31일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 "6월 임시국회 의사일정 합의를 위한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담을 조건 없이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형식은 구애받지 말고 오늘 중이라도 만나서 지긋지긋한 국회 파행의 종지부를 찍었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을 향해 "골이 깊어질 대로 깊어질 때 야당을 향해 강성 발언을 쏟아내는 것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정상화 취지에 정면으로 반하는 단독 국회 소집 주장이 나오는 것은 몹시 유감이다"고 했다.

오 원내대표는 "국민이 바라는 것은 여야가 사이좋게 등원해서 생산적인 국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지 단독국회를 열어 갈등 위에 새로운 갈등 쌓고 국회 파행을 장기화하는 것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