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수부 ‘2019 귀어․귀촌 박람회’ 7일~9일 개최


입력 2019.06.03 11:14 수정 2019.06.03 11:16        이소희 기자

귀어귀촌종합관·청년성공사례관 등 234개 전시부스 및 토크쇼 진행

귀어귀촌종합관·청년성공사례관 등 234개 전시부스 및 토크쇼 진행

해양수산부가 7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9 귀어‧귀촌 박람회’를 개최한다.

귀어‧귀촌 박람회는 어촌에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에게 정부의 지원정책을 알리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돼 온 행사다. 지난해 박람회에는 약 7000명이 방문했고, 1100여 명이 상담에 참여했다.

5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어촌의 급속한 고령화 및 어가인구 감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젊은 인재들의 어촌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어촌, 활력바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박람회에는 해수부를 비롯해 지자체, 어촌어항공단, 수협 등 귀어‧귀촌 관련 기관들이 참여,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장에는 234개 전시부스가 마련되며, 귀어‧귀촌 관련 정부 정책을 확인할 수 있는 ‘귀어귀촌종합관’과 귀어로 성공한 청년 귀어인을 만나볼 수 있는 ‘청년성공사례관’, 귀어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귀어닥터상담관’ 등 전시관도 운영된다.

특히 귀어에 성공한 청년 12인을 소개하는 ‘청년성공사례관’에서는 청년귀어인 대표 3인의 성공사례를 버스킹 형식으로 소개하는 행사도 매일 1회 진행된다.

또한 귀어닥터상담관에서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이 구체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어선어업, 양식어업, 정책자금, 어선중개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귀어닥터)들의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주도로 귀촌한 유명 방송인 허수경 씨의 초청강연, 어촌계장과 청년귀어인이 함께 어촌의 장점과 귀어정보를 전해주는 이야기 쇼(토크쇼), 바다해설사 이야기 쇼(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박람회의 주요 일정과 사전 참가신청 등 구체적인 내용은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박람회 운영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