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온라인서 여드름 고민…여성보다 남성 궁금증 더 많아


입력 2019.06.06 15:02 수정 2019.06.06 15:02        스팟뉴스팀
ⓒ픽사베이 ⓒ픽사베이

남성이 여성보다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에 관심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애경산업의 여드름 화장품 '에이솔루션'은 최근 2년간 국내 포털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여드름 관련 키워드와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를 내놨다.

분석 결과 여드름 관련 언급량은 10~40대 남성이 63%, 여성이 37%로 나타났다. 남성이 여성보다 여드름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활발하게 온라인 정보 검색을 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10대는 여드름 관련 언급량 비중이 남성 67%, 여성 33%로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였다. 10대 남성의 경우 여드름 화장품 구매나 사용이 비교적 익숙치 않고, 오프라인에서의 정보 취득이 어려워 주로 온라인상에서 검색과 문의가 많았을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여드름성 피부는 적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꼼꼼하게 세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제품을 구매할 때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