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
맑음
미세먼지 25

일반인도 전문가 만드는 ‘LG G8 씽큐’ 카메라

  • [데일리안] 입력 2019.06.08 07:00
  • 수정 2019.06.08 04:21
  • 김은경 기자

컨슈머리포트 카메라 분야 ‘최고 성능’ 인정

3항목 모두 ‘매우 우수’...“저조도 환경 촬영 성능 향상”

컨슈머리포트 카메라 분야 ‘최고 성능’ 인정
3항목 모두 ‘매우 우수’...“저조도 환경 촬영 성능 향상”


LG전자 스마트폰 ‘LG G8 씽큐(ThinQ)’.ⓒLG전자LG전자 스마트폰 ‘LG G8 씽큐(ThinQ)’.ⓒLG전자

LG전자 스마트폰 ‘LG G8 씽큐(ThinQ)’ 카메라 성능이 일반인도 전문가처럼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만큼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7일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LG G8 씽큐는 컨슈머리포트 카메라 성능 평가 3개 항목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후면 카메라 사진과 후면카메라 동영상, 전면카메라 등 3개 항목을 ▲최우수(Excellent) ▲매우 우수(very good) ▲우수(good) ▲보통(fair) ▲나쁨(poor) 등 5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지금까지 카메라 평가 항목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제품은 없었다. LG G8 씽큐는 아이폰 X,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에 이어 3항목 모두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LG G8 씽큐 카메라 성능에 대해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메인카메라의 사진은 최고”라며 “색 품질, 노출수준, 선명도, 노이즈 등 최상의 결과를 보여줬다”고 높이 평가했다.

LG 스마트폰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5개 카메라를 탑재한 ‘LG V40 씽큐’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전면 ToF(비행시간 거리측정) 센서를 탑재한 LG G8 씽큐를 선보였다. ToF 센서는 사물을 더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LG G8 씽큐는 카메라 품질 평가기관 ‘VCX 포럼’ 글로벌 스마트폰 카메라 종합평가 결과 100점 만점에 77점을 획득하며 1위에 오르기도 했다.

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LG전자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LG전자


2위는 76점을 받은 LG전자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LG V50 씽큐’가 차지했다. LG V50 씽큐는 저조도에서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야간 촬영 화질이 뛰어나다고 인정받았다.

LG V50 씽큐는 5G 시대에 맞춰 동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 느낌을 살려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와 원하는 지점을 흔들리지 않고 줌 인·줌 아웃하는 ‘포인트줌’, 고해상도 마이크 성능 조절이 가능한 ‘전문가 촬영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0
0
0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좋아요순
  • 최신순
  • 반대순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