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은섬의 분노"…'아스달 연대기' 송중기 화났다


입력 2019.06.08 10:39 수정 2019.06.08 10:39        김명신 기자
tvN ‘아스달 연대기’ 송중기가 와한족 마을을 다시 찾아 눈물 속 비장한 다짐을 하는 ‘격동의 울컥 현장’이 포착됐다. ⓒ tvN tvN ‘아스달 연대기’ 송중기가 와한족 마을을 다시 찾아 눈물 속 비장한 다짐을 하는 ‘격동의 울컥 현장’이 포착됐다. ⓒ tvN

tvN ‘아스달 연대기’ 송중기가 와한족 마을을 다시 찾아 눈물 속 비장한 다짐을 하는 ‘격동의 울컥 현장’이 포착됐다.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드라마이다. ‘아스달 연대기’에서 송중기가 맡은 은섬 역은 사람과 뇌안탈 사이에서 태어난 이그트(사람과 뇌안탈의 혼혈)로 함께 살아온 와한족들이 아스달에 끌려가자, 그들을 구하기 위해 거대 문명을 상대로 고군분투하는 역할이다.

무엇보다 지난 2일(일) 방송된 ‘아스달 연대기’ 2화에서 대칸부대의 무자비한 침략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푸른 객성으로 엮인 영혼의 단짝 탄야(김지원)와 같이 살았던 정든 와한족 사람들과 헤어지게 된 은섬(송중기)의 이야기가 공개되어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은섬은 대칸부대의 습격으로 와한족이 수탈을 당하고 있는 사이, 전설의 말 ‘칸모르’를 타고 나타났지만 탄야가 끌려가는 모습을 그대로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것. 이어 대칸부대에게 쫓겨 달아나야 했던 은섬은 앞으로 어떤 고난을 겪게 될지 궁금증이 커져갔다.

이와 관련 ‘아스달 연대기’ 3화부터 은섬이 아스달 진격에 본격적인 시동을 거는 모습이 예고되는 가운데 불바다로 폐허가 된 와한족 마을을 다시 찾은 은섬의 모습이 공개되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무참하게 짓밟힌 마을과 처참히 목숨을 잃은 사람들을 보고 경악과 비통, 분노가 섞인 울분의 표정을 선보인 은섬은 뭔가 결심한 듯 비장한 태도를 선보이며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어 시종일관 갈 곳을 잃은 듯한 눈동자를 지닌 허망한 모습과 무언가를 발견하고 처절하게 울부짖는 모습까지 극강의 슬픔을 표현한 것. 격한 감정 변화를 보여준 은섬의 운명은 앞으로 어떠한 시련을 겪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장면은 은섬이 자신을 길러준 와한족을 위해 ‘와한의 전사’로 거듭나기로 결심하는 비장한 장면이자, 아스달 진격에 본격적인 시동을 거는 중요한 장면. 송중기는 이 장면을 위해 촬영전부터 탄야와 와한족이 모두 곁을 떠나 오롯이 혼자 남은 은섬의 슬픈 마음을 떠올리며 차분한 감정을 유지하는 데 집중했다. 이어 막상 촬영이 진행되자 은섬 캐릭터에 몰입한 송중기는 경악함과 비통함, 분노가 섞인 복합적인 내면을 완벽하게 소화해 현장 스태프들의 극찬이 이어졌다는 후문. 이어 다시 찾은 와한족 마을에서 어떠한 물건을 보고 왈칵 쏟아내는 처절한 은섬의 울부짖음은 최상의 몰입력을 자랑하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제작진은 “은섬이 탄야와 와한족과 안타깝게 헤어지게 되면서, 자신이 자란 곳이자 탄야와의 행복한 시간이 있던 와한족 마을을 다시 찾아 비장한 다짐을 하게 되는 장면”이라며 “와한족 마을을 다시 방문한 후, 와한족을 대신해 복수의 칼을 갈게 된 은섬이 본격적으로 아스달 진격을 예고하며 비장해진 은섬이 어떠한 운명을 맞게 될지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