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日 자민당, 선거공약집에 독도 ‘자국 영토’ 지칭


입력 2019.06.09 15:41 수정 2019.06.09 15:41        스팟뉴스팀

“독도 영유권 주장 연구기관 설치”

일본 여당 자민당 홈페이지.ⓒ데일리안 일본 여당 자민당 홈페이지.ⓒ데일리안

“독도 영유권 주장 연구기관 설치”

일본 여당 자민당이 올해 여름 열리는 참의원 선거의 공약집에서 독도를 자국의 영토로 지칭했다.

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마이니치신문은 자민당이 7일 발표한 참의원 선거 공약집에서 독도를 중국과의 영토분쟁 지역인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열도와 함께 자국의 영토라고 지칭했다고 8일 보도했다.

공약집에는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 센카쿠 등 고유의 영토·주권에 관한 제3자 연구기관을 설치해 국내외에 정보를 알리는 것을 강화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독도 등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강화할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본격적인 연구기관을 설치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자민당은 2016년 참의원 선거와 2017년 중의원 선거의 공약집에도 비슷한 내용을 담았었다.

자민당은 이번 참의원 선거의 공약에 한국과 관련해서는 '한국과 중국 등 이웃 나라들과의 과제에 적절히 대처한다'고 표현했다.

또 '역사 인식 등을 둘러싼 근거 없는 비난에 단호하게 반론한다', '국가의 명예와 국익을 지키기 위해 전략적인 대외 정보 제공을 강화한다' 등의 내용도 포함시켰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