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호타이어,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기부 활동 실시


입력 2019.06.13 13:35 수정 2019.06.13 13:35        김희정 기자

중학생 대상,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중학생 대상,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개운중학교 학생들이 금호타이어가 마련한 진로체험교육 ‘예술로 하이킥’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개운중학교 학생들이 금호타이어가 마련한 진로체험교육 ‘예술로 하이킥’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한국메세나협회 및 아츠 커뮤니케이션21과 함께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프로그램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3월부터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개운중학교에서 무용 및 시각예술 교육으로 구성된 진로체험교육 ‘예술로 하이킥’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부터 교육부가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도입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한 학기당 2기수씩 총 8주에 걸친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이뤄진다.

학생들은 진로체험교육을 통해 무용, 영화, 미디어 예술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학습한다. 또한 안무가, 연출가, 영상감독 등 예술적 재능을 표현하는 직업군을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적인 활동의 기회를 갖게 된다.

안재성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줄 수 있는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