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은퇴 전후 고객 대상 패키지 상품 출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6월 27일 22:09:32
    우리은행, 은퇴 전후 고객 대상 패키지 상품 출시
    기사본문
    등록 : 2019-06-13 14:04
    부광우 기자(boo0731@dailian.co.kr)
    ▲ 우리은행 모델이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2일 은퇴전후 50대 이상 고객에게 특화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과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 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 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후 고객의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000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으며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 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예적금의 경우 우대조건 충족 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며,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다음 달 31일까지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적립한다. 사용처별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슈퍼마켓·홈쇼핑·주유소·대중교통 1% ▲이동통신·병원(동물병원 포함)·약국 1.5% ▲면세점·여행사·항공사·레저스포츠 1.8% ▲해외가맹점 3% 등이다. 5000점 이상의 누적포인트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카드 결제계좌로 5000원 단위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데일리안 = 부광우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