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선급, 국제 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 새 버전 출시


입력 2019.06.21 13:26 수정 2019.06.21 13:26        조인영 기자
KR-CON 17차 버전 메인화면ⓒ한국선급 KR-CON 17차 버전 메인화면ⓒ한국선급

한국선급(KR)은 국제 해사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인 ‘KR-CON’의 17차 버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KR-CON은 방대한 국제해사기구(IMO)의 협약 문서를 수록하고 있는 전자문서 프로그램으로 한국선급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클릭만으로 모든 IMO 문서를 쉽게 열람할 수 있으며, 특정 선박에 적용되는 규칙 또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버전은 변경된 프로그램 내부 구조를 재정리해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어느 곳에서 접속 하더라도 가장 빠른 서버를 선택하도록 해 이용 속도를 높였다.

이중근 한국선급 협약업무팀장은 “이번 KR-CON 17차 버전은 작업을 통해 프로그램의 안정성을 보다 강화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의견을 모아 사용자 입장에서 와 닿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R-CON은 인터넷 웹, USB,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구동이 가능하며 IMO 협약과 코드, 결의서 및 회람문서 등을 국문 및 영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