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C, 한국 델몬트에 친환경 포장재 공급…“지난해 사회적 가치 3805억원 창출”


입력 2019.06.25 14:41 수정 2019.06.25 14:41        조재학 기자
SKC 전경.ⓒSKC SKC 전경.ⓒSKC

SKC(대표 이완재)가 한국 델몬트의 ‘바나나 트윈팩’ 포장재로 친환경 생분해 PLA 필름을 공급하며 사회적 가치를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옥수수 추출 성분으로 만든 SKC 친환경 PLA 필름은 땅에 묻으면 14주만에 생분해가 되는 친환경 소재다. SKC는 여러 고객사와 공급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회사 종이가방에도 기존 PE필름 대신 생분해 필름을 사용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SKC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총 3805억원 가량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추산된다.

납세, 고용 등을 포함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3318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친환경, 동반성장 등을 담은 비즈니스 사회성과가 469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사회공헌 사회성과는 18억원이었다.

특히 SKC는 소재기업의 강점을 살려 친환경 제품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건축용 윈도우필름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기여했고, 우수한 태양광발전용 필름 소재를 공급해 대체에너지 확산에 앞장섰다. 동시에 화학업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부정영향을 줄이는 노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친환경을 사업의 주요 방향으로 삼고, 관련 제품을 늘려나가고 있다.

PET병 재활용 과정의 어려움을 해결한 SKC 에코라벨, 자동차 케이블 무게를 줄여 연비 개선에 도움이 되는 PCT 필름 등이 대표적이다. 기존 소재의 단점을 개선한 가구용 데코필름, 건축용 불소필름도 곧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선다.

또 SKC가 가진 유무형의 노하우를 스타트업, 벤처, 중소기업과 나눠 동반성장을 늘리는 ‘신소재 기술기반 오픈 플랫폼’도 강화하고 있다.

SKC 관계자는 “친환경 전기차의 심장인 배터리에서 음극재로 쓰이는 핵심부품 동박을 생산하는 KCFT를 인수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관련 사업이 본격화되면 SKC의 비즈니스 사회성과는 물론 경제간접 기여성과도 큰 폭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