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학규 "상산고, 文 정부 교육정책 희생양"


입력 2019.06.26 10:18 수정 2019.06.26 10:19        이동우 기자

"교육정책 기본부터 전면 재검토 해야"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손 대표는 전주 상산고 자사고 재지정 취소 논란과 관련해 “정부는 이념적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을 투쟁 상대로 여겨선 안 된다”고 밝히며 “문재인 정부가 이념적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단위 자사고의 첫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자사고 폐지를 무리하게 추진할 게 아니라 교육정책을 기본부터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손 대표는 전주 상산고 자사고 재지정 취소 논란과 관련해 “정부는 이념적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을 투쟁 상대로 여겨선 안 된다”고 밝히며 “문재인 정부가 이념적 교육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전국 단위 자사고의 첫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자사고 폐지를 무리하게 추진할 게 아니라 교육정책을 기본부터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6일 전북교육청의 전주 상산고에 대한 자립형사립고 지정 취소 결정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이념적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희생양을 삼았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정부는 자사고 폐지를 무리하게 추진할 게 아니라 교육정책 기본부터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사고 폐지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교육권도 침해당할 소지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교육은 보편성, 평등성을 기본으로 하지만 오늘같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다양성과 효율성 또한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전국우정노동조합의 총파업 대해 "정부는 이들의 요구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이들의 파업 이유나 요구는 대기업 강성노조의 요구와 다르다"고 했다.

그는 "집배원 증원과 주 52시간근무제, 토요일 휴무를 요구하고 있다"며 "정부가 집배원을 증원했다지만 실질적인 증원은 없었다. 이를 심각히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