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S전선, 클린룸용 정전기 없는 케이블 개발


입력 2019.06.26 10:15 수정 2019.06.26 10:22        이홍석 기자

세계 2번째...유럽·일본 정밀기기·제약 업체 대상 마케팅 확대

LS전선 클린룸용 무정전기 케이블.ⓒLS전선 LS전선 클린룸용 무정전기 케이블.ⓒLS전선
세계 2번째...유럽·일본 정밀기기·제약 업체 대상 마케팅 확대

LS전선(대표 명노현)은 클린룸용 무정전기 케이블 시스템 '이플라텍(e-Flatek)'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케이블이 움직일 때 분진 발생을 최소화하면서도 정전기가 생기지 않도록 한 것으로 미국에 이어 세계 2번째 개발이다.

클린룸의 계측·생산 장비 등에 사용하는 케이블은 분진이 발생되지 않도록 피복 소재로 일반적인 폴리염화비닐(PVC) 대신 테프론을 사용한다.

문제는 테프론은 정전기가 PVC에 비해 10배 넘게 발생, 장비에 오류가 생기게 하거나 제품의 정밀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이다.

LS전선은 케이블의 전기와 열이 통하지 않도록 하는 절연 재료 기술을 활용, 전기 저항을 낮춰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게 했다.

회사측은 국내 반도체·디스플레이 업체는 물론 유럽과 일본의 정밀기기와 제약 업체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LS전선은 첨단 케이블 소재와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LS전선은 전기차용 고전압 하네스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부품, 초고압직류송전(HVDC·High Voltage Direct Current) 케이블 개발 등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