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낙연 "김상조, 너무 많은 말 하고 있다" 공개지적


입력 2019.07.10 17:23 수정 2019.07.10 18:11        이동우 기자

李, 日수출규제 대응 "충분했다고 생각하지 않아"

李, 日수출규제 대응 "충분했다고 생각하지 않아"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0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의 일본 수출규제 관련 발언에 대해 "정책실장으로서 너무 많은 말을 하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비판했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자유한국당 곽대훈 의원이 '청와대에서 일본의 규제 예상 롱리스트를 갖고 있었다'는 김상조 실장 발언을 언급하자 "김 실장이 정책실장으로서 너무 많은 말을 하고 있구나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앞서 김 실장은 지난 3일 일본의 수출 규제 등 보복 조치에 대해 "정부는 '롱(long) 리스트'를 갖고 있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일본의 경제 보복을 정부가 사전에 알고 있었다는 늬앙스로 무책임한 발언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곽 의원은 "롱리스트'가 있었다면 하나하나에 대한 대비책이 있었어야 한다"고 지적하자 이 총리는 "충분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기업에 따라 준비 정도에도 약간씩 차이가 있다"고 인정했다.

이 총리는 "어느 정도를 해결이라고 봐야 할지 모르겠다. 상처는 꽤 오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