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정수사가 핵심?'…홍준표 "한국당 지도부 발언 부적절"


입력 2019.07.14 15:00 수정 2019.07.14 17:08        조현의 기자

"패스트트랙 책임진다고 장담하더니 이제 와서"

"패스트트랙 책임진다고 장담하더니 이제 와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대치 과정에서 발생한 폭력사태로 고소·고발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경찰 소환통보에 불응하고 있는 가운데, 홍준표 전 대표는 14일 "'공정한 수사'가 핵심이라는 한국당 지도부의 발언은 아주 부적절한 대처 방법"이라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공정한 수사만 보장되면 모두 수사받고 재판받을 것인가"라며 "책임진다고 호언장담하면서 의원들을 앞세워 놓고 이제 와서 발을 뺄 수 있느냐"라고 질타했다.

그는 "국회선진화법은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 시절 주도해서 만든 법인데, 아이러니하게도 한국당 의원 50여 명이 그 법 위반으로 고발됐다"고 했다.

홍 대표는 "국회선진화법 위반은 정치인에게 사형선고를 내릴 수 있도록 제정 당시부터 예고됐던 법"이라며 "정치 문제를 정치로 풀지 않고 스스로 사법기관에 예속되는 길을 선택한 정치권도 한심하지만, 이를 이용해 한국당 내분과 붕괴를 노리는 세력들도 비열하기는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문제(국회 점거 등)는 국회의 자율권에 속하는 문제이고 수사 대상이나 재판 대상이 아니다"라며 "정치적 해결만이 최선책"이라고 강조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