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스미후루, 스미토모 지분 전량 인수


입력 2019.07.19 08:39 수정 2019.07.19 08:39        최승근 기자

스미토모 지분 전량 인수해 독립 경영권 확보

아시아 지역 사업 기반 강화 및 성장 포부 밝혀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가 일본 스미토모(Sumitomo) 주식회사(이하 스미토모)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독립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미후루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가 일본 스미토모(Sumitomo) 주식회사(이하 스미토모)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독립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미후루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가 일본 스미토모(Sumitomo) 주식회사(이하 스미토모)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독립 경영권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5월, 2년간의 긴 논의 끝에 스미후루의 주주 ‘손튼 벤처스 리미티드(Thornton Ventures Limited, 이하 TVL사)’는 스미토모가 소유하고 있던 스미후루의 모든 지분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TVL사는 스미후루의 지분 100%를 소유하게 됐으며, 독립 경영권도 확보하게 됐다.

스미후루는 필리핀, 에콰도르, 멕시코, 페루, 미국 등에서 생산된 바나나, 파인애플 등의 청과물을 한국, 일본, 중국, 싱가폴, 뉴질랜드, 중동 시장에 판매하는 글로벌 청과 기업으로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한국 법인에서는 감숙왕, 풍미왕, 스미후루 바나나 등을 판매 중이다.

스미후루 관계자는 “책임 경영을 통한 사업기반 강화와 더 큰 성장이 이번 지분 인수의 가장 큰 이유”이며 “이는 2년 전부터 논의돼 결정된 사항으로 최근의 일본 불매운동과는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