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한항공,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오픈


입력 2019.07.19 10:24 수정 2019.07.19 10:30        이홍석 기자

IT시스템 클라우드 적용...실시간 안정적인 운영 관제

국내외 대한항공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및 보안 운용

대한항공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전경.ⓒ대한항공 대한항공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전경.ⓒ대한항공
IT시스템 클라우드 적용...실시간 안정적인 운영 관제
국내외 대한항공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및 보안 운용


대한항공은 국내 대기업 및 전세계 대형 항공사 중 최초로 IT시스템 클라우드 적용 차원에서 클라우드로의 전환 상황을 24시간 관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커맨드센터(Cloud Command Center)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LG CNS 및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전환 업무 협약 체결 후 7개월에 걸쳐 데이터센터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클라우드 전환 작업은 3년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전환 작업의 안정적인 모니터링을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클라우드 커맨드센터에서는 관제 요원들이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전환 작업 상황을 관제하는 종합상황실과 장애나 보안 문제 발생 시 대책본부 역할을 하는 대회의실로 구성돼 있다.

여러 장소에서 각기 운영되던 데이터센터, 해외 네트워크, 국내 네트워크, 보안 관제 업무가 모두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종합상황실로 통합돼 시스템 운영자가 한눈에 모든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또 서버·네트워크·보안 장비의 운영도 통합돼 장애 발생 시 발생 위치와 규모를 바로 확인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게 됐다.

대한항공은 클라우드 커맨드센터 오픈을 통해 안정적인 클라우드 이전을 수행하고 디지털 변혁을 이끌어 내 전세계 고객 편의 향상과 더불어 감동을 선사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