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림산업, S&P 투자적격(BBB) 등급 평가 받아


입력 2019.07.19 10:56 수정 2019.07.19 11:07        권이상 기자

세계 양대 신용평기기관으로부터 안정적 수익성 인정

대림산업 광화문 D타워 전경. ⓒ대림산업 대림산업 광화문 D타워 전경. ⓒ대림산업


대림산업이 19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로부터 투자적격에 해당하는 ‘BBB’ 신용등급을 부여 받았다.

등급전망은 ‘안정적(Stable)’이다. 지난 17일 무디스(Moody’s)에서도 대림에 대해서 투자적격 등급인 ‘Baa2’로 평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대림은 세계 양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재무적 안정성을 인정 받게 됐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에쓰오일, SK E&S 등이 대림산업과 동일한 수준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대림산업에 대해서 “건설과 석유화학의 우수한 시장 지위와 안정적 영업실적 및 현금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재무구조가 꾸준히 개선되어 왔고 현금유동성이 풍부한 것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주요 한국 기업들의 신용도가 하락 사이클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대림산업은 신규로 투자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이에 따라 대림산업은 해외 수주 경쟁력과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지위가 한 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국제 신용등급 획득을 계기로 자금 조달 여건 개선과 글로벌 디벨로퍼 도약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