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한,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 개최…"상반기 공업생산계획 108%수행"


입력 2019.07.20 14:11 수정 2019.07.20 14:11        스팟뉴스팀
북한 내각이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상반기 경제계획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조선중앙통신 북한 내각이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상반기 경제계획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조선중앙통신

북한 내각이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상반기 경제계획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고 연합뉴스가 20일 보도했다.

회의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한 전투적 과업 집행 정형(상황)과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 전원회의 결정 관철을 위한 상반년 인민경제 계획 수행 정형 총화(결산)와 3·4분기 대책에 대해 토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회의는 지난 4월 김재룡 총리가 취임한 후 처음 열린 내각 전원회의 확대회의다.

회의에는 김 총리를 비롯한 내각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각 직속 기관 관계자와 각 성의 생산 담당 부상과 관리국 국장, 도·시·군 인민위원회 위원장, 도·농촌 경리위원회 위원장, 중요공장 및 기업소 지배인 등이 방청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상반기 성과를 평가하면서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총돌격전, 총결사전을 힘있게 벌여 상반년 공업 총생산액 계획을 108%로 수행"했다고 자평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