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르노삼성 QM6, 국산 중형 SUV 판매순위 2위 도약


입력 2019.08.06 13:19 수정 2019.08.06 13:20        김희정 기자

가솔린, 디젤, LPG 등 소비자 선택 폭 넓혀

가솔린, 디젤, LPG 등 소비자 선택 폭 넓혀

THE NEW QM6 LPe ⓒ르노삼성자동차 THE NEW QM6 LPe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

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의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순위에서 경쟁차종을 앞질렀다.

중형 SUV 시장에서 QM6가 판매순위 2위로 올라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 출시와 함께 선보인 국내 유일 LPG SUV인 ‘더 뉴 QM6 LPe’와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가솔린 SUV ‘더 뉴 QM6 GDe’ 등 파워트레인 라인업 보강 등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더 뉴 QM6 LPe 모델은 지난 3월 28일 LPG 차량의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다. QM6 LPe는 그에 걸맞은 상품성으로 지난 6월 출시 직후 불과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됐으며,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자동차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