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비대면 통장 출시


입력 2019.08.07 09:25 수정 2019.08.07 10:25        부광우 기자
우리은행 모델이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 모델이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은행 방문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으로, 모바일을 통해 개설 가능하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우리은행 모바일웹에 접속, 비대면 인증절차를 거쳐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개설할 수 있다. 이어 일반 OTP나 디지털 OTP를 이용해 이체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의 비대면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 및 설치 가능하다.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의 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의 금리가 제공된다. 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 각종 매출대금을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ATM이용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업자 통장 개설이 가능해져 바쁜 소상공인의 은행 영업점 방문 부담을 줄였다"며 "비대면 대출 등 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간편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