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멜론, ‘틱톡’과 플랫폼 연동…콘텐츠 다양화


입력 2019.08.07 10:17 수정 2019.08.07 10:17        김은경 기자

오는 19일까지 기념 영상 업로드 이벤트

뮤직플랫폼 멜론이 7일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플랫폼을 연동했다.ⓒ멜론 뮤직플랫폼 멜론이 7일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과 플랫폼을 연동했다.ⓒ멜론

오는 19일까지 기념 영상 업로드 이벤트

카카오가 운영하는 뮤직플랫폼 멜론은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앱) ‘틱톡(TikTok)’과 플랫폼을 연동하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멜론 플랫폼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됐다. 멜론 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돼 관련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돼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멜론은 틱톡 연동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시 영상을 보고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뒤, 멜론 스티커와 트렌디한 음악을 선택해 음악 비트에 어울리는 DJ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다.

이후 직접 제작한 영상을 #멜론DJ드랍더비트 또는 #멜론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업로드한 뒤, 해당 주소(URL)를 멜론 앱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멜론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