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에 이창재 전 산림과학원장 취임


입력 2019.08.12 20:10 수정 2019.08.12 20:12        이소희 기자

12일 취임식, 남북산림협력 분야 전문가 평가

12일 취임식, 남북산림협력 분야 전문가 평가

신임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산림청 신임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산림청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안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2대 신임원장에 이창재(58) 전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취임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12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2대 이창재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취임사에서 “숲과 함께 국민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국민에게 고품질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이 원장은 충북 괴산 출생으로 서울대 농과대학 임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 산림자원학 석사와 같은 대학 산림자원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기술고시(임업직, 21회)를 거쳐 1986년 공직에 입문한 뒤 산림청 산림정책과장과 남부지방산림청장, 해외자원협력관, 산림자원국장, 국립산림과학원장, 서울시립대 초빙교수 등을 두루 거쳤다.

특히 산림청에서의 다양한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행정과 현장에서 산림정책을 펼치는 산림복지 와 산림자원·복원, 남북산림협력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원장은 온화한 성품이면서도 업무 추진력이 탁월한 외유내강형 관리자로 평소 동료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