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시공협력사 간담회 개최…“산재 예방‧갑질 근절”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09일 22:44:42
    한수원, 시공협력사 간담회 개최…“산재 예방‧갑질 근절”
    기사본문
    등록 : 2019-08-13 12:14
    조재학 기자(2jh@dailian.co.kr)
    ▲ 한국수력원자력 본사 전경.ⓒ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 시공협력사와 함께 산업재해 예방 및 소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한수원은 13일 부산 동부산관광호텔에서 원전건설 시공협력사 50개사 대표 약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업재해 Zero 및 갑질 근절을 위한 시공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근로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 및 갑질 근절을 통한 건전한 파트너십 구축’에 대한 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 협력사 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갑을발생 위험진단 및 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토론도 이어졌다.

    특히 정재훈 사장이 직접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수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사 간담회를 통해 발전적인 제언과 건의를 적극 반영하는 등 관련사 간 상호 협력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산업재해 방지를 위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 조성과 근로자의 안전의식 개선은 물론 갑질 근절을 통한 상호 존중의 관계형성도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수원은 원전 협력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데일리안 = 조재학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