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케이블TV, 광복절 기념 특집 프로그램 제작·편성


입력 2019.08.14 09:53 수정 2019.08.14 09:53        김은경 기자

CJ헬로, ‘안중근 의사 애국혼이 숨 쉬는 장흥’ 방영

티브로드,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일 연속 편성

CJ헬로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석주 이상룡’.ⓒ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CJ헬로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석주 이상룡’.ⓒ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CJ헬로, ‘안중근 의사 애국혼이 숨 쉬는 장흥’ 방영
티브로드,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3일 연속 편성


케이블TV는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100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항일운동의 흔적을 찾아 일제강점기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한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편성했다고 14일 밝혔다.

CJ헬로는 광복절 당일 다큐멘터리 ‘안중근 의사 애국혼이 숨 쉬는 장흥’ 방영을 통해 국내 유일의 안중근 사당이 있는 장흥군을 조명한다. 상해임시정부 초대국무령 석주 이상룡 선생을 기억하기 위해 제작된 ‘석주 이상룡’도 광복절 당일 방송한다.

티브로드는 14일 ‘시대를 앞서 간 국가정보조직 제국익문사’를 방영해 대한제국 초대황제 고종이 황제 직속으로 설립한 비밀정보기관의 숨겨진 독립투쟁활동 발자취를 따라간다.

오는 15일과 16일에는 2부작 ‘나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가로 소이다 석오 이동녕’을 편성해 1919년 4월 13일 민주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수립하고 초대의장으로 선출된 이동녕의 삶을 재조명한다.

CMB는 15일 ‘CMB 뉴스와이드’를 통해 방영하는 신채호 선생 특집 보도 프로그램에서 독립운동가 신채호 선생의 업적을 소개한다.

현대HCN은 일제강점기, 임진왜란 등 항일 소재로 구성된 주문형비디오(VOD) 전용 채널 ‘대한민국 특집관’을 운영한다. 특집관은 현대HCN VOD 전용 채널 467번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