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8월 24일 02:49:23
    현대차그룹, 과학기술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
    ‘2019 자동차 과학캠프·자동차 과학교실’ 개최
    기사본문
    등록 : 2019-08-14 13:52
    김희정 기자(hjkim0510@dailian.co.kr)
    ‘2019 자동차 과학캠프·자동차 과학교실’ 개최

    ▲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12일부터 진행된 ‘2019 자동차 과학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이 청소년들의 과학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현대차그룹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광주 지역 내 10개 학교의 초등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한데 이어 이달 중 전국 40개 학교의 추천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과학교실'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12일부터 현대자동차 인재개발센터 파주캠퍼스에서 2박 3일간 진행된 ‘자동차 과학캠프’는 ▲드론·자율주행 전기차 레이싱, 로봇·로켓 만들기 등 미래 과학 기술과 관련된 미션을 통한 체험 교육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을 통한 자동차 개발과정 이해와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현대차그룹은 이달 중으로 경기도와 울산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특별 활동인 '자동차 과학교실'도 운영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현대차그룹 사업장 인근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동차 기술을 활용해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교육청이 선정한 경기지역 및 울산지역 40개교 1500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상식, 직업, 미래 기술 등을 배우는 자동차 산업 소개와 수소차 원리 실험 ▲풍력차, 드론 등을 직접 제작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작교실로 구성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동차 회사의 특성을 살린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과학기술 및 자동차 분야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성장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희정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